포포즈 마음 모금액

339,940,000

983마리에게 지원되고 있습니다.

자세히 보기

주소 검색

*입력한 주소는 마이페이지 > 회원 정보에 자동으로 저장됩니다.
고객님의 위치에서 가장 가까운 지점을
안내하기 위해 확인 중입니다.
잠시만 기다려주세요.

지점 주소

영업 시간

지점 정보 보러가기지점정보보러가기

포포즈, 반려동물 장례 준비 서비스 제공…”스마트한 반려인들 새 트렌드로 자리 잡아”

2025.04.16

저출산과 고령화로 1인 가구와 반려동물 양육 가구 수가 증가하고 있다. 반려동물이 정서적 유대감을 제공하고 가족의 대안으로 자리 잡으면서 자연스럽게 반려동물을 인격체로 인지하는 ‘펫 휴머나이제이션(Pet Humanization)’이 추세이며, 반려동물 장례를 사전에 준비하는 것이 새로운 사회적 흐름으로 자리 잡고 있다.

KB경영연구소가 발간한 ‘2023 한국 반려동물 보고서’에 따르면 반려 가구의 관심사는 사료, 간식 등 ‘식(食)’ 위주에서 건강 관리, 여행, 장례 등 다양한 산업 군으로 확산된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실제 농림축산식품부 조사 결과 21년 양육 가구 중 9세 이상의 노령견을 양육하는 가구는 전체 275만여 마리 중 41.4%에 해당된다고 밝혔다.

자연스럽게 ‘펫 노령화’ 시대를 맞이하며 함께 하는 시간이 길어지는 만큼, 반려동물의 마지막을 잘 보내주기 위해 장례에 관심을 갖는 반려인이 증가하고 있다. 미리 장례식장에 연락하여 위치 및 절차에 대해 문의하거나 수의, 관, 유골함 등 장례 용품의 기능적인 면과 디자인을 따져 보기 시작한 것이다.

반려동물 장례식장 포포즈 관계자에 따르면 “반려동물 장례를 미리 준비하기 위해 걸려오는 문의 전화가 전체 문의 전화 중 30% 이상을 차지하고 있다”라며 직접 지점에 방문하여 장례식장을 미리 둘러보거나, 선 예약도 진행하고 있다. 또한, 수의나 관 등 장례 용품의 원자재에 대해서도 물어보고 있어 자신의 가족 같은 반려동물의 죽음을 미리 고민하고 준비하고 싶다는 보호자들이 늘어나고 있는 상황이다.

포포즈 관계자는 “이제는 반려동물의 웰빙뿐만 아니라 웰다잉에도 관심이 증가하고 있다”라며, “반려인들의 니즈에 맞춘 서비스 상품을 출시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출처:아이티비즈 25.03.19]